메리 크리스마스, 매일 크리스마스 > 목사님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담임목사

HOME > 담임목사 > 목사님게시판

목사님게시판

메리 크리스마스, 매일 크리스마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 geumoch

댓글 : 0건

2019-12-22 10:49

조회 : 2,359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본문

베들레헴에서 목자들이 밤에 들에서 양 떼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그 때 천사가 나타나니 그들은 몹시 두려워합니다. 혹시 지금 무언가로 인해 두려워하고 있지 않습니까? 악마가 나타나면 두렵다는 것은 그렇다 해도 천사가 나타났는데도 두렵습니다. 그것이 우리네가 사는 모습인 까닭입니다. 건강해도 두렵고 병이 들어도 두려워합니다. 몰라서 그렇습니다. 알면 사랑인데 말이지요. 천사는 그런 그들에게 두려워 말라 하며 너희를 위해 구주가 나셨다고 인사를 합니다. 믿음의 첫 신호는 온 백성에게 큰 기쁨이 될 소식을 받는 것입니다. 내가 바뀌면 모두가 그렇습니다. 매일 크리스마스를 사는 사람들은 어디서든 무엇에게서든 큰 기쁨의 소식을 받습니다. 성탄은 그렇게 거듭나는 것입니다. 

 

 그런 크리스마스 소식은 누가 받을 수 있을까요?

모두에게 찾아온 소식이지만 처음 크리스마스 소식은 밤에 들에서 양 떼를 지키던 목자들이 받았습니다. 운이 좋았지만 그들이 돌봐야할 양 떼를 몰라라하고 집안에서 편안한 집에서 잠을 자고 있었다면 천사를 만나지 못했을 겁니다. 사막의 기후는 한낮은 무덥고 밤은 영하로 떨어지니 그 밤에 얼마나 추웠을까요? 게다가 밤의 사막의 기운은 몹시도 고독하고 두렵습니다. 그럼에도 목자들은 자기 일을 했습니다. 그들처럼 지금 자기 할 일을 하는 사람이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수 있는 것이지요. 오늘 나는 무엇을 하는 사람이고 그 일을 즐기며 참으로 충실하고 있는지 돌아봅니다. 

 

 오늘 크리스마스의 표징을 어디에서 찾을까요?

천사는 목자들에게 갓난아이가 포대기에 싸여 구유에 뉘어 있는 것을 볼 터인데 이것이 세상을 위해 오신 구주의 표징이라고 하였습니다. 가장 연약한 갓난아이, 그리고 초라한 포대기와 구유지요. 오늘 나는 어디서 어떤 성탄의 표징을 찾고 있는지 돌아봅니다.

 

 첫 번 크리스마스 때에 하늘 군대가 나타나서 하나님을 찬양하며 더 없이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사람들에게 평화라고 노래했습니다. 성탄은 하나님께는 영광이고 땅에는 평화이고 사람들에게는 기쁨이라는 것입니다. 그것이 본성이지요. 그 본성에서 떠나 있는 것이 죽음이고 그 본성으로 돌아가는 것이 성탄이고 영생입니다. 

 

 자들은 천사들이 떠난 뒤에 알려주신 일을 보려고 급히 달려가 구유에 누워있는 아기를 찾아냅니다. 머뭇거리지 않고 가만히 있지 않고 움직이지요. 그래서 받은 크리스마스 소식을 확인하고 또 사람들에게 알려줍니다. 누리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이 모든 일이 알려주신 그대로임을 알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찬미할 수 있습니다. 모두에게 주신 선물도 듣지 않으면 알 수 없고 가서 보지 않으면 얻을 수 없으니 천국은 침노하는 자의 것입니다. 가는 만큼이 길이고 가 보아야 알 수 있습니다.

                                             

 

- 누가복음 2장 묵상중 -

 

※ 저희 금오교회는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유출, 공개하지 않으며 회원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교회명 : 금오교회  |   도로명주소 : 경북 구미시 박정희로25길7-10  |   지번주소 : 경북 구미시 광평동 356-2번지  (우편번호 : 730-080)  |   전화 : 054-442-0079  |   팩스 : 054-442-9897

copyright 2015. geumo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s Reserved.